구글에서 제공하는 무료 화상통화 서비스행아웃이 있다. 아이폰 이용자들이 사용하는 페이스 타임과 같은 개념으로 생각하면 된다. 즉, 안드로이드 이용자에게 특화된 화상통화 페이스 타임이 행아웃이다. 행아웃 제공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화상통화 및 음성전화가 있다.

 

 

추가로 채팅까지 지원한다. 모바일과 PC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연동도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PC로 사용하다 모바일로 연결하여 모든 기능 사용이 가능하다. 그럼 구글 무료 화상통화 서비스인 행아웃을 알아보자.

 

행아웃 서비스 이용 방법

행아웃은 구글 무료 화상통화 서비스이다. 모바일과 PC 연동이 가능하며 구글 계정이 필요하다. 당연한 얘기지만 PC나 모바일 이용 시 카메라와 마이크가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 인터넷 연결도 포함한다. 행아웃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 필요한 것으로 행아웃 다이얼러이다.

 

 

다른 사람 전화번호로 전화하려면 행아웃 실행 후 다이얼러를 내려받아 함께 사용해야 한다. 아이폰 사용자는 행아웃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을까? 같은 구글을 이용하는데 못할 이유는 없다. 다만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 한다. 미러링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PC와 아이폰을 연동하여 사용한다. 이때 연동한 PC는 켜져있어야 한다.

 

많이 사용하는 미러링 프로그램으로 LonelyScreen이 있다. 프로그램은 3 가지 장점이 있다. MAC과 PC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작동방법이 간단하다.

 

구글 무료 화상통화 서비스인 행아웃은 지원하는 운영체제와 웹브라우저가 따로 있다. 운영체제는 한국에서 많이 사용하는 MAC과 윈도즈를 포함한다. 웹브라우저는 크롬, 익스플로러, 사파리 그리고 파이어폭스가 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사파리는 최신 버전 행아웃 플러그인을 내려받아 설치 후 사용한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고집하지 않는다면 크롬을 추천한다. 이유는 간단하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브라우저로 행아웃 사용과 함께 다른 구글 서비스 이용에도 편리하다. 구글 행아웃 확장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구글 무료 화상통화 서비스로 행아웃이 있다.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이용자인 경우 행아웃과 다이얼러 모두 설치 후 사용한다.

 

아이폰 사용저는 미러링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추천 미러링 프로그램으로 LonelyScreen이 있다. 무료이며 작동 방법이 간단하다. 아이폰 이용자가 행아웃 이용 시 미러링에 사용 중인 PC는 계속 켜져있어야 한다.

 

행아웃 사용에 필요한 운영체제와 웹브라우저 확인도 필요하다. 추천 운영체제와 웹브라우저는 크롬이다. 행아웃뿐만 아니라 다른 구글 서비스 이용에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익스플로러와 사파리 웹브라우저 이용 시 행아웃 최신 버전 설치 후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