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영상회의 서비스로 행아웃 미트가 있다. 구글 행아웃 미트 사용법은 간단하다. 구글 계정에 로그인해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구글 미트 영상회의 참여는 개설자 승인 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예전에는 G스위트 유료 사용자만 이용할 수 있었다.

 

 

Google은 9월까지 거의 모든 기능을 공짜로 이용할 수 있게 한다고 밝혔다. 최대 100명까지 동시에 영상회의가 가능하다. Google Meet 영상회의 시간은 9월까지 제한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10월부터 최대 60분으로 제한할 예정이다.

 

구글 행아웃 미트 무료 사용법

구글 행아웃 미트가 구글 미트로 브랜드 이름을 변경하였다. 구글 Meet는 행아웃 미트 유료버전이었다. 이제 행아웃 유료 영상회의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줌 영상회의 서비스와 가장 큰 차이점으로 회의 시간과 보안이다.

 

 

구글 미트 사용법은 PC, 안드로이드 그리고 아이폰에 비슷하다. 구글 Gmail을 실행한 후 사이드바에 있는 행아웃 Meet를 시작한다. 컴퓨터에서 행아웃 바로 참여하기를 원한다면 '지금 참여하기'를 선택하여 접속한다.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을 이용한 구글 행아웃 미트 참여는 화면에 표시된 안내를 따른다. 이때 휴대전화를 오디오 기기로 사용하여 참여를 선택하여 사용한다.

 

구글 행아웃 Meet 참여 옵션은 다음과 같다. 다른 사용자와 회의 코드를 공유하려면 참여 정보를 복사하여 사용한다. 이메일이나 전화로 회의 참석자를 추가할 수 있다. 이메일은 주소를 입력한 후 초대장을 보낸다. 전화는 통화를 클릭하고 전화번호를 입력한다.

 

구글 행아웃 미트 무료 영상회의 서비스 사용법

 

구글 미트는 Google 계정만 있다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9월 말까지 행아웃 사용 시간 및 기능에 제한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10월부터 사용 시간을 최대 60분으로 제한할 예정이다. 영상회의 참여인원도 최대 100명이다.

 

무료 영상회의 서비스인 구글 행아웃 미트 사용법은 간단하다. 자신의 구글 계정에 로그인 후 행아웃 Meet를 시작한다. 컴퓨터와 스마트폰 모두 이용이 가능하다. 영상회의 참여는 행아웃 개설자 승인을 받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