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Gmail은 15GB 용량을 무료로 제공한다. 메일 용량이 충분해도 시간이 지나면 부족하게돈다. 이 경우 데이터 백업이 필요하다. 구글 Gmail 메일 다운로드 방법은 두 가지다. 첨부 파일을 일괄 다운로드 후 저장하거나 구글 드라이브에 파일을 저장한 후 내려받는 것이다.

 

 

구글 메일 첨부 파일 가져오기 및 다운로드는 컴퓨터 및 휴대 기기에 따라 달라진다. 일관 다운로드가 아니라면 마우스 오른쪽 클릭만으로 가져올 수 있다. 그럼 Gmail 다운로드 방법을 알아보자.

 

구글 Gmail 첨부 파일 백업 다운로드

구글 Gmail 용량이 부족하다면 백업을 해야한다. Gmail로 수신된 첨부 파일 다운로드 방법은 많다. Gmail 메일 다운로드 방법 중 오른쪽 마우스를 이용하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도 가능하다. 데이터 백업을 통해 일괄 다운로드도 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구글 드라이브를 주로 활용한다. 첨부 파일을 포함한 구글 메일 전체를 일괄적으로 내려받으면 시간이 오래 걸린다. 이는 수신 메일과 첨부 파일에 다라 달라진다. 오래된 메일일 수록 불필요한 파일은 정리한 후 백업하는 것을 추천한다.

 

Google 계정 데이터 관리

 

구글 메일 전체를 가져와야 한다면 백업 과정을 거친다. 구글 드라이브를 활용하더라도 백업은 필요하다. 계정이 저장용량 한도에 도달한 경우 이메일을 보내거나 받을 수 없다.

 

지메일 일괄 다운로드 방법은 google 대시보드에서 시작한다. 접속 방법은 다음과 같다. Google 계정에 접속한 후 데이터 및 맞춤 설정을 선택한다. 결과 페이지에서 내가 생성한 데이터와 활동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구글 메일 가져오기는 데이터 다운로드를 이용한다. 다른 계정 및 서비스에서 사용할 데이터 사본을 만들 수 잇다. 포함할 데이터에서 메일을 선택한다. Gmail 계정에 저장된 메일 박스 형식의 모든 메시지 및 첨부 파일 백업이 가능하다.

 

다만, Gmail 라벨은 전체 대화목록에 적용된다. 따라서 여러 라벨을 내보내면 일부 메일은 중복 백업이 될 수 있으니 확인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