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이메일 가장 강력한 기능은 스팸 차단이 아닐까 한다. 스팸 메일 차단으로 인한 가장 큰 장점은 쾌적한 이메일 환경이 아닐까 한다. Gmail 수신 확인 방법을 제외하면 사용함에 불편함은 없다. 지메일 정리 팁은 불필요한 메일 삭제와 필터링 기능을 활용한다.

 

 

메일 정리에 앞서 받은 편지함 정리가 우선이다. 일일이 삭제하기에는 번거롭고 시간이 많이 걸린다. 이때 유용한 방법으로 메일 검색 방법을 활용하는 것이다. 다음으로 자동 필터링 기능을 활용하면 정리된 메일을 다시 정리할 필요가 없어진다.

 

구글 지메일 받은 편지함 정리 팁

구글 이메일인 지메일은 정리하기가 까다로울 수 있다. 이때 받은 편지함 정리 팁을 활용하면 좀 더 쾌적한 메일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강력한 스팸 기능과 구글 서비스를 고려하면 반드시 알아둘 필요가 있다.

 

 

지메일 정리 팁 중 하나로 받은 편지함 삭제 방법이 있다. 검색창에 From이나 To를 사용하여 일관적인 확인이 가능하다. From은 받은 메일이며 To는 보낸 메일을 의미한다. From과 함께 받은 편지함 이메일 주소로 검색후 정리한다.

 

다음으로 필터링 기능이다. 필터링은 보낸 사람, 받는 사람, 제목, 포함하는 단어, 제외할 단어, 크기, 기간, 검색, 첨부파일 있음, 채팅 제외 등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이중 가장 효율적인 것이 단어 필터링 기능이다.

 

구글 이메일 받은 편지함 지메일 정리 팁

 

단어 필터링을 위한 첫 단계로 카테고리 추가이다. 구글 이메일 우측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에서 설정 메뉴로 이동한다. 다음으로 받은 편지함에서 원하는 카테고리 메뉴를 선택한 후 저장한다.

 

단어 필터링 기능 이용 방법은 다음과 같다. 메일 검색에서 분류할 키워드를 검색한다. 검색창 우측 아래 화살표를 선택하여 설정메뉴는 확장한다. 필터 만들기를 선택한 후 원하는 보관함으로 이동한다. 카테고리 분류를 누른 후 필터 만들기를 완성한다.

 

구글 이메일 받은 편지함 정리는 생각보다 간단하다. 익숙하지 않은 메일 환경으로 깔끔하게 정리하는 것이 쉽지만은 않다. 결국 메일 주소를 이용한 검색 방법을 활용해야한다. 1차 메일 정리 후 필터링 기능을 이용해 이메일을 자동 분류 해야한다.

 

구글 지메일 스팸 차단 기능은 세게 최강이 아닐까 한다. 쾌적한 메일 환경을 위해서 정리 팁을 이용해보자. 익숙해지면 이만큼 편한 메일도 없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