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메일 대량발송 시 개별적으로 보낸 듯 전송하는 방법은 없을까? 지메일 단체메일은 어찌 보면 성의 없어 보일 수 있다. 단체메일이지만 개별발송하는 것 같이 보내는 꿀팁이 있다. 주의 사항으로 받는 사람은 반드시 지정하지 않으면 스팸 메일로 분류될 수 있다.

 

 

Gmail 발송은 다른 메일 시스템과 유사하다. 받는 사람에 수신사를 추가하여 Gmail 메일을 전송한다. Gmail 대량 메일 개별발송 보내기는 숨은 참조를 활용한다. 개인별로 체크가 가능한 이메일은 아니지만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다.

 

지메일 단체메일 개인전송 꿀팁

지메일에서 단체메일을 보내는 방법은 간단하다. 받는 사람과 참조 그리고 숨은 참조에 개인 메일을 입력하여 전송한다. 지메일 단체메일 숨은 참조 입력은 쉽표로 구분한다. 숨은 참조는 BCC 라고도 한다. BCC에 추가되는 사람은 받는 사람과 참조 입력란에 추가된 사람 확인이 가능하다.

 

 

하지만 숨음 참조란에 같이 추가된 사람이 누군지는 알 수 없다. 참고로 숨은 참조 입력 메일이 gmail이 아닌 경우 수신자 확인 정보가 표시 되지 않을 수 있다.

 

지메일 단체메일 개별벌송 보내기 꿀팁
메일 수신자 숨기기

 

 

지메일 단체메일 개별발송 보내기 시 주의 사항이 있다. 받는 사람을 지정하는 것이다. 자신의 다른 공개 가능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다. 받는 사람 메일이 없다면 스팸 메일로 분류되는 경우가 있다.

 

Gmail 대량 메일 전송 시 개인별로 이메일을 발송하고자 한다면 숨은 참조 기능을 이용한다. 참조 기능과는 전혀 다른 개념이다.

 

숨은 참조에 입력된 이메일 수신자는 받는 사람과 참조에 포함된 이메일만 확인할 수 있다 숨은 참조에 있는 이메일 주소는 확인이 불가능하다. 다른 메일 서비스 개별 전송과 같은 기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