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캐스트를 간단히 정의하면 멀티미디어 어댑터이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크롬캐스트를 지원하는 앱을 다운로드 설치 후 같은 와이파이에 연결한다. chromecast 지원 앱에서 전송 버튼을 탭하여 이용한다. 대표적인 지원 앱으로 유튜브와 넷플릭스가 있다.

 

 

안드로이드와 함께 iOS에서도 동작한다. 윈도우나 맥에서 이용할 경우 구글 크롬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크롬캐스트 지원 앱은 많이 있다. TV와 영화, 음악 및 비디오, 사진 및 동영상, 오락 그리고 게임 등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크롬캐스트 앱 다운로드 설치

구글 크롬캐스트 지원 앱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TV나 영화가 아닐까 한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유저 모두 이용 가능한 것이 chromecast이다. 미러링은 큰 화면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대표적인 TV와 영화 앱으로 넷플릭스가 있다.

 

 

왓차플레이나 Google Play 무비도 지원되는 앱 중 하나다. 우리에게 많이 친숙한 아프리카 TV도 지원한다. 안드로이드, iOS, 크롬에서 동작하며 윈도우나 맥 상에서 구글 크롬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음악 및 비디오 그리고 게임 등도 크롬캐스트를 통해 TV에서 사용 가능하다.

 

구글 크롬캐스트 지원 앱 다운로드 설치 안내

 

구글 크롬캐스트 요구사항은 휴대기기와 PC 운영체제로 구분한다. 휴대기기는 Google Home 앱을 사용할 경우 안드로이드 5.0 이상이며 iOS 11.0 이상이어야 한다. Google Home에 기기 연결 시 chromecast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이때 확인해봐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다.

 

 

우선 크롬캐스트 기기가 켜져 있는지 확인한다. 다음으로 크롬캐스트가 스마트폰과 Google Home과 같은 와이파이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하다.

 

와이파이 네트워크 변경은 삭제 후 새 네트워크에서 기기를 설정한다. 마지막으로 위치 서비스 사용 설정 및 Google Home 앱 액세스 권한 부여가 있다. 설정에서 보안 및 위치에서 설정한다.

 

PC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다. 크롬 브라우저가 설치된 윈도우 7 또는 Mac OS X10.9 이상이어야 사용이 가능하다. 컴퓨터 설정 시 Google Home 앱은 필요하지않는다.

 

만약 크롬캐스트 울트라에서 4K 또는 UHD를 시청하고자 한다면 추가로 필요한 사항이 있다. 4K라면 4K를 지원하는 TV와 25 mbps 이상 인터넷이 연결되어야 한다. HDR이라면 HDR이 지원되는 TV가 필요하다.

 

크롬캐스트 설치 후 사용법은 다음과 같다. 크롬캐스트를 연결하고 chromecast.com/setup으로 이동한다. 크롬캐스트를 와이파이 네트워크에 연결한다. 마지막으로 구글 chromecast 지원 앱에서 전송 버튼을 눌러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