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하나로 Gmail 비즈니스 계정이 있다. 일반 지메일과는 달리 업무용 제품군을 지원한다. 또한 회사 이름을 이메일 주소로 만들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지메일 회사 계정 이용을 위해서 일정 비용을 지불해야한다.
계정 사용 요금은 2019년 4월 2일부터 20% 인상되었다. 지메일 비즈니스 계정은 14일간 무료로 체함할 수 있다. Basic, Business, Enterprise 요금제로 나뉜다. 그럼 지메일 회사 계정 만들기에 필요한 3가지 필수 준비물을 알아보자.
지메일 회사 계정 만들기 준비물
지메일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중 하나가 Gmail 비즈니스 계정 이다. 지메일 회사 계정 만들기에 필요한 준비물로 3가지가 있다. 가입 완료 후 소유권 확인 과정을 통해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Gmail 비즈니스 가입에 필요한 3가지 준비물은 다음과 같다. 우선 회사 도메인 이름이다.
Google서비스를 사용할 기본 도메인이 필요하다. 소유한 도메인이 있다면 DNS 설정이나 서버 소스파일에 접속할 수 있어야 한다. 도메인을 새로 구매해야 한다면 G Suit 또는 Cloud Identity Premium에 가입하여 새 도메인을 구입할 수 있다.
다음으로 G Suit에서 사용할 개인 사용자 이름이다. 개인 사용자 이름은 사용할 도메인 앞에 나오게 된다. 도메인 이름은 일정한 형식을 갖추는 것이 좋다. 개인 메일이 아니기에 영문 이니셜이나 직무와 연관된 사용자 이름으로 설정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도메인 이메일 주소가 필요하다. 지메일 회사 계정에 로그인 할 수 없는 경우가 있다. 이메일 주소는 개인 Gmail 주소를 준비한다. 회사 업무에 필요한 비상용 메일을 만들어 두는 것을 추천한다.
Gmail 비즈니스 계정에서 사용되는 모든 데이터는 머신 러닝 등을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는다. 지메일 비스니스 계정 사용 시 주의해야 할 사항 중 하나가 결제이다. 계정 결제 유무는 반드시 확인해야한다. 만약 비용 납부 기한 60일을 넘긴다면 모든 데이터와 계정이 삭제된다.
지메일 비즈니스 계정은 일반 메일과는 달리 회사 업무에 특화된 서비스이다. Basic, Business 그리고 Enterprise로 요금제가 나뉜다. 구글 회사 계정 만들기에 필요한 준비물은 3가지다. 도메인, 사용자 이름 그리고 개인 이메일 주소 준비 후 가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