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메일은 다른 메일과는 달리 수신확인 기능을 제한적이다. Gmail에서 메일 수신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Streak CRM for Gmail 크롬 확장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하다. Gmail.com을 사용하면 메일 수신 확인을 할 수 없다.

 

 

Gmail 보낸 메일 수신확인을 위해서 크롬을 설치해야 한다. 크롬은 구글에서 제공하는 웹브라우저로 구글 서비스 이용 시 여러모로 안정적이다. Gmail 수신확인을 위한 Streak CRM 사용법을 알아보자.

 

지메일 수신확인 확장 프로그램 Streak CRM for Gmail

지메일 확장 프로그램인Streak CRM for Gmail을 이용하면 보낸 메일 수신확인이 가능하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으로 사용법도 간단하다. 구글 계정에 들어간 후 크롬 웹스토어에 접속한다.

 

 

검색어에 Streak CRM for Gmail을 입력한 후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프로그램 확인이 가능하다.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 선택만으로 바로 이용할 수 있다.

 

프로그램 추가 후 지메일 인증 단계를 거치게 된다. 수신 확인이 필요한 Gmail을 선택 후 계정에 액세스 허용하는 과정을 거친다. 간단한 설문 내용 입력 후 Gmail 수신확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액세스를 허용한 지메일 계정에 접속하면 보낸 편지함에 모든 추적된 메일 카테고리 확인이 가능하다. 보낸 편지함 수신이 완료됐다면 눈 아이콘이 초록색으로 바뀌게 된다. 수신확인 전이라면 회색 눈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다.

 

Gmail에서 바로 수신확인이 가능한 경우도 있다. 학교나 직장용 지메일을 사용하고 있다면 관리자 승인을 거쳐 받은 메일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Gmail 수신확인 지메일 Streak CRM 사용법

 

주의해야 할 사항으로 수신확인이 된 경우라도 100% 메일을 읽었다고 생각하지 말아야 한다. 메일 시스템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한 메일이라면 반드시 검증 과정을 거쳐야 한다.

 

Gmail 수신확인은 Streak CRM 크롬 확장 프로그램으로 해결할 수 있다. 크롬 브라우저가 깔려 있어야 하며 간단한 확인 과정만 거치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학교나 직장에서 지메일을 사용하고 있다면 관리자 승인을 거쳐 수신 확인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주의 사항으로 메일 수신확인이 완벽할 수는 없다는 점이다. 중요한 메일은 한 번 더 확인을 해야 한다. 메일 서버에 따라서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간과해서는 안된다.